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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havioralize(행동화) : ν–‰λ™μ˜ 의미λ₯Ό νŒŒμ•…ν•˜λŠ” 방법, 의미λ₯Ό μ•ŒκΈ° νž˜λ“  λ³€μˆ˜ λ“±

인간 ν–‰λ™μ˜ κΈ°λ³Έ λͺ¨λΈ

 

Personal Characteristic(개인 νŠΉμ„±) : μ μ§„μ μœΌλ‘œλ§Œ λ³€ν•˜λŠ” λͺ¨λ“  κ°œμΈμ •λ³΄λ₯Ό μ˜λ―Έν•©λ‹ˆλ‹€.

 

Cognition & Emotion : 감정, 인지, 심성 λͺ¨ν˜•(mental model), 신념과 같은 μ •μ‹  μƒνƒœλ₯Ό λ§ν•©λ‹ˆλ‹€.

 

Customer satisfaction(CSAT) : 고객 λ§Œμ‘±λ„, νšŒμ‚¬μ˜ μ œν’ˆ, μ„œλΉ„μŠ€ λ˜λŠ” μ „λ°˜μ μΈ κ²½ν—˜μ— λŒ€ν•΄ 고객이 μ–Όλ§ˆλ‚˜ λ§Œμ‘±ν•˜λŠ”μ§€ μΈ‘μ •ν•˜λŠ” 척도λ₯Ό λ§ν•©λ‹ˆλ‹€.

 

NYT ν…ŒμŠ€νŠΈ : New York Times μ‹ λ¬Έ 1면에 싀릴 μ •λ„λ‘œ λ‚˜μ˜ 아이디어가 상사λ₯Ό κ°λ™μ‹œν‚¬ 수 μžˆλŠ”μ§€ 자기 평가

 

Sludge(μŠ¬λŸ¬μ§€) : μ†μž„μˆ˜ λ§ˆμΌ€νŒ…, μ†ŒλΉ„μžμ˜ 행동을 κ΅λ¬˜ν•˜κ²Œ μ‘°μ’…ν•˜λ €λŠ” 행동 κ³Όν•™μ˜ μ†μž„μˆ˜ "μˆ˜λŸ‰μ΄ μ–Όλ§ˆ 남지 μ•Šμ•˜μŠ΅λ‹ˆλ‹€."

 

Intention(μ˜λ„) : 행동에 ν•œ 발 더 κ°€κΉŒμš΄ μš”μ†Œλ‘œ 인지와 감정에 포함될 수 μžˆμ§€λ§Œ μ‘μš© 행동 데이터 λΆ„μ„μ—μ„œ ꡉμž₯히 μ€‘μš”ν•œ μ—­ν• λ‘œ λΆ„μ„μ—μ„œ κ΅¬λΆ„ν•˜μ—¬ λ‚˜λˆ•λ‹ˆλ‹€. μ˜λ„ != 행동은 항상 같지 μ•ŠμŠ΅λ‹ˆλ‹€. 이λ₯Ό intention - action gap이라고 ν•©λ‹ˆλ‹€.

 

Intent modeling : μ˜λ„ λͺ¨λΈλ§, κ΄€μ°°λœ ν–‰λ™μœΌλ‘œ λΆ€ν„° μ˜λ„λ₯Ό μΆ”μΈ‘ν•˜λŠ” λ°©λ²•μž…λ‹ˆλ‹€.

Action(행동) : 행동 κ²½ν–₯의 κΈ°λ³Έλ‹¨μœ„λ‘œ 같은 의미둜 μ‚¬μš©ν•©λ‹ˆλ‹€. NYT ν…ŒμŠ€νŠΈλ₯Ό 톡해 행동을 μˆ˜μ •ν•  수 μžˆμŠ΅λ‹ˆλ‹€.

λ°˜μ‘ν˜•
λ‹€ν–ˆλ‹€