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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편물 발신자 부담 서비스 어떻게 만들어졌나?
우편물 수취인 부담 서비스는 우편물의 발송 비용을 수취인이 부담하는 방식으로, 국제적으로 "발신자 부담 우편"이라고도 불립니다. 이 서비스는 19세기 중반에 도입되었습니다.
우편 요금을 받는 사람이 부담하는 방식이 일반적이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높은 우편 요금에 받는 사람이 돈이 없으면 편지의 1/3만 읽어주는 경우도 있고 받지 못하는 경우도 허다했습니다.
높은 우편 요금과 불편한 서비스에 불만을 가진 로랜드 힐(Roland Hill)은 우편 요금에 대한 개혁을 해야겠다 마음을 먹고 캠페인을 벌였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힐의 선언문에 타당하다는데 동의를 했습니다. 3년 동안 이루어진 대중의 압력에 정부는 결국 굴복하고 hill을 우체국 최고 책임자로 임명했습니다.
힐은 우편 시스템 문제를 개혁하기 위해 여러가지 제도를 도입했습니다.
- 페니 포스트 도입
- 발송자 요금 지불: 힐은 우편 요금을 수취인이 아닌 발송자가 지불하도록 하는 방식을 도입했습니다.
- 단일 요금제: 거리에 상관없이 0.5온스(14g) 이하의 편지에 대해 1페니의 요금을 적용하여 요금 체계를 단순화하고 저렴하게 만들었습니다.
- 우표 발행
- 세계 최초의 우표인 "페니 블랙(Penny Black)"을 1840년에 발행했습니다. 이는 우편 요금 선불 제도의 시작을 알렸습니다.
- 우편 시스템의 대중화
- 저렴한 요금과 단순한 요금 체계 덕분에 우편 이용이 폭발적으로 증가했습니다. 1840년 페니 포스트 도입 첫 해에 보낸 편지 수가 두 배로 늘어났고, 10년 만에 다시 두 배로 늘어났습니다.
- 부패와 요금 회피 문제 해결
- 힐의 개혁 이전에는 국회의원들이 무료로 편지를 보낼 수 있는 특권을 남용하거나, 암호화된 메시지를 통해 요금을 회피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새로운 제도는 이러한 문제들을 해결했습니다.
- 글로벌 영향
- 힐의 우편 개혁은 영국을 넘어 전 세계적으로 영향을 미쳤습니다. 스위스와 브라질은 3년 이내에 우표를 도입했고, 미국에서는 약간 더 걸렸지만, 1860년까지 90개국에서 우표가 도입되었습니다.
- 사회적 및 경제적 영향
- 저렴한 우편 요금은 사람들 간의 소통을 증대시켰고, 이는 사회적 연결과 경제적 활동을 촉진했습니다. 현대의 경제학자들이 연구한 결과, 우체국의 확산은 특허 출원 건수 증가와 같은 창의성과 혁신의 증가를 예측했습니다.
이 시스템은 19세기 중반 영국 우편 시스템의 근본적인 개혁으로 현대 우편 제도의 기초를 마련했습니다. hill의 우표는 부자들만 사용하는 우편 서비스를 서민들까지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는 데 큰 의의가 있습니다. BBC에서는 힐의 시스템은 150년을 앞서 보고 있다고 소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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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www.bbc.com/news/business-4884427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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